게시판

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건강정보

특별한 질병 없이 정자의 질이 떨어진 남성의 정자를 보면 모양이 비정상적으로 변형돼 있거나, 정자의 수가 너무 적거나, 정자가 난자로 곧바로 향하지 않고 제자리를 맴도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자의 질은 평소 생활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정자 질에 나쁜 영향을 주는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질 좋은 정자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고환 온도를 34도 안팎으로 유지해야 하는 것이 좋은데 통풍이 잘 되면 고환 온도가 덜 올라가므로 꽉 끼는 하의는 피해야 합니다.
속옷도 마찬가지인데 트렁크 팬티를 입는 남성은 딱 붙는 팬티나 삼각팬티를 입는 남성에 비해 정자 농도는 25% 높고, 활발히 움직이는 정자 수가 33% 많았습니다.
또한 자리에 오래 앉아 있으면 통풍이 안 돼 고환 온도가 높아지기 쉬우므로 1시간에 한 번, 의자에서 일어나면 좋습니다.


또한 휴대전화도 정자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스라엘 마르타 디른펠드 박사 연구팀이 불임 클리닉에 다니는 남성 106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바지 주머니 등 고환으로부터 거리가 50cm 이내인 곳에 휴대전화를 넣고 다니는 남성의 47%가 정자 수가 적거나 질이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휴대전화로 하루 1시간 이상 통화하는 남성이 1시간 미만 하는 남성에 비해 정자 결함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2배 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