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건강정보

전 세계 사망 원인 1위는 심혈관질환인데 2030년이 되면 매년 2300만 명이 사망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심혈관질환은 심장과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에 이상이 생긴 질환으로 협심증, 심근경색, 뇌경색이 해당합니다.
협심증은 심장을 감싸는 관상동맥이 막히거나 좁아져 심장근육에 충분한 혈액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 생기며, 가슴 통증을 유발합니다.


심근경색은 관상동맥이 혈전에 의해 완전히 막히면서 심장근육에 괴사가 일어나는 질환으로 협심증보다 가슴 통증의 정도가 더 심하고, 오래 지속됩니다.
뇌경색은 반신마비, 반신 감각장애, 언어장애, 의식장애, 어지럼증의 증상을 보입니다.
갑작스런 가슴통증이 30분 이상 지속되거나, 호흡곤란, 식은땀, 구토, 현기증 등이 나타날 때 심근경색을 의심해야 하는데 한쪽 마비, 갑작스런 언어 및 시각장애, 어지럼증, 심한 두통 등은 뇌졸중의 조기증상입니다.
따라서 평소 해당 증상들을 숙지하고, 증상 발생 시 빠른 대처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의학 전문가는 심근경색과 뇌졸중의 치료는 증상 발생 후 빨리 시작해야 결과가 좋다며 적정한 치료를 위한 골든 타임은 심근경색 2시간 이내, 뇌졸중 3시간 이내로 증상 발생 즉시 119에 연락하여 가장 가깝고 큰 병원 응급실로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특히 잘못 알려진 민간요법으로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쳐 후유 장애가 남는 경우가 많다며 빠른 대처가 필수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