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최신보험뉴스

이번년도 하반기를 시작으로 애견숍은 펫보험, 온라인 쇼핑몰은 여행자보험 또는 레저보험 등에 대해서 판매를 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금융의원회에선 위와 같은 내용을 담은 보험업법 시행령 개정안에 대해 지난 5월 국무회의에서 통과가 되었다고 전했으며, 연관된 보험업 감독규정의 경우 지난 5월 18일 금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통과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개정안의 핵심적인 부분은 일상생활과 밀착되어 있는 소액 혹은 간단 손해보험 판매를 하는 채널의 확대입니다.


해당 상품의 경우 소비자 입장으로 보면 반드시 필요하긴 해도 어느 곳에서 어떤식으로 가입을 해야할지 막막해하는 일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개정이 된 시행령에서는 재화 및 서비스의 직접적인 제공을 하지 않으면서 중개를 해주는 온라인 쇼핑몰과 같은 플랫폼 사업자 역시 간단 손해보험 대리점으로 되어 판매와 제공, 중개를 해주는 재화, 서비스 등과 연관된 보험 판매를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 중에서도 전자금융업자들의 간단 손해보험 대리점 등록 허용을 하여 전자금융업까지 겸영을 하는 온라인 쇼핑몰 역시 보험판매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 이런식으로 변화가 된다면 애견숍을 통해서 강아지 및 고양이 등의 반려동물 펫보험에 가입해볼 수 있게 됩니다.